히프나마

히프나마 6회 요약 - 게스트 : 타케우치 에이지

히프마이 코알라 2020. 12. 23. 21:16

 

【2020년 12월 23일(수) 20시 방송】「히프노시스 마이크 -Division Rap Battle- HPNM Hangout!」#6

 

히프나마 6회 요약 (게스트 : 타케우치 에이지)

 

들으면서 바로바로 적기 때문에 부분부분 빠뜨린 곳도 있습니다.

정리되지 않은 느낌이 들 수도 있으나, 생생함을 전달해보고 싶어서 이런 방식을 택했습니다 :-)

 

 


 

 

- 나고야 디비전 아마구니 히토야 역 타케우치 에이지가 게스트로 등장
- 스페셜 기획 : We are B Boy - 히프스테 연출가 우에키 고 등장, 브레이크 댄스에 관한 것을 배움
- 댄스 레슨 : 히프마이 멤버에 의한 댄스 배틀

- Make you happy 하고 싶다고 하는 키무라 ㅋㅋㅋ
- 크리스마스 이브가 내일인 관계로 무지 들떠있는 이케부쿠로 디비전 멤버들
- 힙합의 4대 요소 중 하나인 브레이크 댄스에 관한 것을 배우고, 직접 댄스 배틀을 할 예정
- 웰컴 프리스타일 랩을 선보이는 타케우치! 
- 어젯밤(방송 전날밤)부터 프리스타일 랩 가사를 생각했다는 타케우치


<타케우치 에이지의 히프마이 10>

- 히프마이에 관한 질문 10개를 즉시 대답하고, 다시 질문의 대답에 관한 구체적인 이야기를 들어봄

- 가족같은 유대 / 엄청 상냥하지만, 엄격함 / 형제 / 신주쿠 디비전 / 진구지 쟈쿠라이 / 랩은 즐거워~! / 반드시 와줘! / 신주쿠에게는 절대 지지 않겠다 / 너희들 반드시 쓰러뜨릴거야! / 앞으로도 히프마이 잘 부탁드립니다
   - 활활 타오르는 열정을 느낄 수 있었음
   - BAT의 매력 : 가족같은 유대 - 가족은 아니지만, 제각각이지만 결국 같은 방향을 바라보고 있음. 
     - 하야마 군도 같은 말을 했었음. (나고야 디비전이라 하면 '가족'이다!)
   - 히토야는 엄청 상냥하지만 엄격함 : 남이 듣기 좋은 말만 하는 것이 아니라, 상대를 진심으로 생각해서 말을 들어주고 얘기함. 상대를 생각하면서 행동을 하는 사람이기에 상냥하다고 할 수 있지만, 진지하게(현실적으로) 조언을 해주는 부분에 대해서 엄격함도 보여줌.
   - 나고야 멤버와의 관계성 : 형제 - 가족을 넘어서 형제? 관계성은 캐릭터로서, 성우로서 형제같은 이미지. 타케우치-하야마-유우키 나이순인데, 진짜 형제같은 이미지임. 세 명을 캐스팅해줘서 고맙다고 생각함. 세 명 일체감을 느낌. 캐릭터와 성우 사이의 갭도 귀여움..! (여자들의 모임같다고 비유함)
   - 가장 신경쓰이는 디비전 : 신주쿠 디비전 - 배틀 상대이기도 하고, 대책에 대해서 서로 얘기해보지는 않았지만 도전자의 입장으로서 부딪힐 수 밖에 없음.. - 자신을 가지고 도전하면 이길 수 있을 거라고 생각하는 키무라. 
   - 신경쓰이는 캐릭터 : 쟈쿠라이 - 히토야랑 예전부터 인연이 있었고, 예전부터 이긴 적이 없는 상대였지만 배틀에서는 반드시 이기고 싶다고 생각함. 아이치에서 열리는 배틀 반드시 봐야할 것임!
   - 히프마이에서 배운 것 : 랩은 즐거워! - 랩 노래에 접해오지 않았어서 랩이란 신선하다는 느낌이었다고 함. 단어와 단어 사이의 운을 생각하게 됨. 발음이 비슷한 단어들을 생각해서 운을 밟는 등. 
   - 리벤지 공연에 의한 의지 : 모두 와줘! - 다들 같은 생각일 것임. 오사카와 나고야는 작년에 첫 무대를 설 예정이었음. 반드시 와주셔서 공연을 봐주셨으면 좋겠음.
   - 히프마이 팬에 대해 한마디 : 히프마이 잘 부탁드립니다!


<스페셜 기획 : We are B Boy>

- 힙합 컬쳐에 대한 이해도를 높이기 위해서 스페셜 기획이 실시됨
- 힙합의 4대 요소 중 하나인 댄스(비보잉, 브레이크 댄스)에 관한 공부
- 히프스테 연출가인 우에키 고 등장 : 염원하고 염원하던 출연. 1개월 전부터 카메라를 보는 연습을 했었음.. ㅋㅋ 무서워서라고 함.
- 우에키 고 프로필 설명중 : 보컬 댄스 그룹 PaniCrew의 메인 보컬, 일본 대표 팀의 일원으로서 첫 출장에, 첫 우승을 했다는 등... 무대, 애니, 라이브 등 다방면으로 나옴. 히프애니(댄스 배틀 부분)에서 우에키 씨의 모션을 캡쳐했다고 함
- 핸드 사인을 고안한 사람이라고 함.
- 아는 것과 직접 하는 건 다르다고 하는 키무라 ㅋㅋㅋ (댄스에 대한) 역사에 관한 건 알고 있지만 하지는 못한다고..ㅋㅋ
- 타케우치가 아예 따라하지 못 한다고 하자 조금이라도 좋으니, 매커니즘 알고 싶지 않냐고 물어보는 키무라

- 선보인 댄스는 브레이크 댄스라고 불리는 것이지만, 실은 '브레이킹'이라는 이름임.
- 비보이의 B는 Breaking의 B임
- 선보인 댄스의 요소 : 톱 록, 풋 워크, 프리즈 등의 요소
- 과거에 갱이 뉴욕에 모여서 댄스와 랩으로 배틀을 했었음
- 파리 올림픽에서 정식적으로 브레이킹이 종목으로 인정됨
- 불량적인 문화였지만 Love, Unity 등이 결합되어 스포츠, 아트적인 문화가 됨. 

- 3개의 기술 : 톱 록 (공격 태세에 들어감) / 업 로킹 (1,2,3,4 안에 공격을 넣음, 임전태세(톱 록)에서 공격에 들어가는 행위 : 마인드의 격투기) / 프리즈 (마지막에 넣는 결정타)
- 다 듣고 나서 보니... 역시 못 할 것 같다고 말하는 키무라 ㅋㅋㅋㅋ
- 정신적인 부분을 포함해서, 댄스를 배워보도록 하는 시간
- 브레이킹을 배워보는 야마다 삼형제와 히토야 상
- 톱 록으로 자신이 나갈 자리를 차지하기 위해 공간을 넓혀감
- 업 로킹으로 오리지널리티를 표현할 수 있음
- 프리즈하다가 다리찢기가 되서 아파하는 이시야와 타케우치
- 5분 동안 배워본 자세를 응용(?)해서 댄스 배틀을 해보는 야마다 삼형제와 히토야
- 스핀을 넣으면 점수가 올라간다고 함. 돌면 점수가 올라감
- 무기를 사용하지 않는 싸움이라는 점에서 의미가 있음. 소셜 디스탠스적으로도 좋음.

- 이시야 하루키(후공) VS 아마사키 코헤이(선공) : 아마사키 코헤이 승 - 자신만의 룰이 있었음. 근소한 차이로 이김.  
- 너무 신나서 움직이고 싶었다고 하는 하루키. 무심코 몸이 움직였다는 하루키. 어쨌든 열심히 했다고 하는 아마짱

- 키무라 스바루(선공) VS 타케우치 에이지(후공) : 키무라 스바루 승
- 깜짝 놀랄 정도로 재미있었다고 하는 키무라. 매커니즘을 알고 있으니, 특정 부분에서 당하고 있다는 것도 깨달음.
- 선생님이었으면 타케우치가 엄청 혼났을 거라고 하는 우에키 씨. 그래도 잘했다고 하는 우에키.
- 타케우치를 위험한 적으로 느꼈다고 함 ㅋㅋ 졌는데도 기분 좋아졌다고 하는 타케우치
- 땀을 뻘뻘 흘리는 키무라 ㅋㅋ 방 온도를 12도로 해달라고 함 ㅋㅋ
- 타올이 필요하다고 하는 이시야 ㅋㅋ 


<공지>

- 히프애니 매주 금요일 24시 방송중, 매회 신곡 등장, 이번주 최종회를 맞이하게 됨
- 애니 블루레이&디비디 : 1권은 오늘 발매됨. 
- 히프애니 음악집 발매 결정 : 히프애니에 등장하는 노래들이 1월 13일 발매, BGM은 CD에서만 공개됨
- 히프애니 오프닝 곡과 엔딩곡이 음원 사이트에 풀버전 공개됨
- 6th 라이브 개최 결정 : 회장마다 다른 두 팀들이 등장함. (오사카 vs 이케부쿠로 / 나고야 vs 신주쿠 / 시부야 vs 요코하마)
- 5th 라이브 리벤지 공연 개최 결정 : 코로나 때문에 중지된 공연의 리벤지 공연! 2021년 8월 7일과 8일, 여섯 디비전의 성우들 모두 출연함.
- 히프나마 행아웃 애프터토크 : 다음회는 1월 6일
- 공식 팬클럽 힙스터 가입 접수중
- 메일 매거진 등록 접수중

- 집 가고 싶지 않다고 말하는 타케우치... 그만큼 재미있었다는 뜻,,,!

- 다음회는 1월 13일에 방송되고, 아오히츠기 사마토키 역 아사누마 신타로 씨 등장

 


 

여담 +) 최애 캐릭터를 담당하시는 성우분이 게스트로 등장하셔서.. 너무 기뻤습니다 ㅎㅎ..